비타민 e의 부작용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비타민 e의 부작용
비타민 e의 부작용
비타민 e는 노화를 지연시키고 세포 산소 소비를 줄이며 지질 대사를 개선하여 암을 예방하는 중요한 비타민이다.
특히 비타민 E의 미용 효과로 인해 많은 여성들이 평소 비타민 E를 많이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비타민 E는 함부로 사용할 수 없으며 신체에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이러한 부작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다.
● [1분건강팁] 비타민e의 부작용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다음은 우리 한번 봅시다.
비타민e의 부작용
● 비타민E의 과다섭취는 오심, 구토, 현기증, 두통, 흐릿함, 피부 트임, 구순염, 구각염, 위장기능장애, 무기력 등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심할 경우 혈전성 정맥염이나 폐색전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둘 다 동시에 발생할 수 있는데, 이는 비타민E가 혈소판을 응집시키고 일정, 혈압을 상승시키고, 심지어 내분비 불균형 실조, 호르몬 대사의 혼란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건강 추가지식 :
비타민 e의 효능과 역할
1. 암 예방
● 비타민 E는 세포막을 보호할 수 있기 때문에 유전자가 자유 라디칼에 의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고 인체 면역 시스템의 기능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키며 인체 스스로 암 세포를 제거하는 능력을 향상시킨다.
2. 여성의 생식기능 향상
● 비타민 E는 토코페롤이라고도 하며, 인체에 비타민 E가 부족하여 수정하기 어렵거나 습관성 유산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 비타민 E는 실제로 난소 기능을 향상시키고 난포를 증가시킬 수 있다.
● 또한 여성의 생식선 분비 촉진 세포를 항진시키고 분비를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건강한 아기를 원하는 여성은 꼭 천연 비타민 E를 꾸준히 보충해야 하다.
3. 노화 지연
● 비타민 E는 지용성 비타민이자 항산화제로서 노화를 지연시키는 작용을 하며 체내의 활성산소에 대항하여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고 세포의 활성을 향상시키며 주름의 생성을 감소시켜 더욱 젊어지게 한다. 또한 비타민 E를 적당량 복용하면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을 방지하고 피부 탄력을 더 잘 유지할 수 있다.
● 정리드린 내용은 비타민e의 부작용에 대한의사 진료 소견이다.
우리의 삶에서 건강과 행복은 서로 연관되어 있습니다. 올바른 생활습관을 유지하며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동시에 챙겨야 합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비타민 e의 부작용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