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살배기 아기가 한밤중에 토한 이유는 뭔가요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두 살배기 아기가 한밤중에 토한 이유는 뭔가요
두 살배기 아기가 한밤중에 토한 이유는 뭔가요
아기가 아프면 보모의 가장 큰 걱정이다.
어떤 아기는 자주 토하다.
이것은 보모를 매우 힘들게 하다.
♥ 특히 밤에 토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었고, 아기의 잦은 구토를 보면서 엄마는 가슴이 아팠다. 아기의 구토를 완화시키려면 먼저 구토의 원인을 알아내야 하는데, 그 두 살배기 아기가 한밤중에 토한 건 관련 필요한 건강정보 확인하기
두 살 아기가 한밤중에 토한 이유는 뭔가요
♥ 두 살 아기가 한밤중에 토한 건 소화불량이나 세균성 감기에 의한 것일 수 있으며 물리 및 경구약물로 치료할 수 있다.
♥ 소화불량 : 아기가 저녁을 너무 많이 먹거나 잠자는 동안 복부가 차가우면 소화불량의 증상이 나타나며 주로 상복통, 위팽만, 복부팽만, 메스꺼움,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트림, 상복부 작열감 등의 증상이 동반되면 의사의 지도하에 소아 칠성차 과립, 영아 건비산 등을 사용하여 치료할 수 있다.
♥ 세균성 감기 : 세균성 감기는 일반적으로 아이의 신체 저항력이 상대적으로 약하고 세균에 의해 발생하며 주로 발열, 기침, 객담, 콧물, 메스꺼움, 구토 등의 증상이 동반되며 밤에 잠을 잘 때 체위의 영향을 받아 가래가 목구멍을 자극하여 구토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세팍심 과립, 로에리트로마이신 과립 등 항생제를 사용하여 치료할 수 있다.
♥ 좁쌀죽, 호박죽, 참마죽 등 소화가 잘 되는 유동식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다.
♥ 낮에 바깥바람이 유난히 세고, 아이가 외출할 때 마스크를 쓰지 않으면 찬바람이 입과 코로 장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노인들이 흔히 말하는 바람에 맞으면 아기가 구토를 하게 된다. 이러한 원인에 의한 구토는 보모가 아이에게 긁어주는 데 매우 효과적이다.
♥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며 즐거운 생활 되시기 바랍니다.
정리드린 정보는 두 살배기 아기가 한밤중에 토한 이유는 뭔가요 입니다. 부디 좋은 정보가 되었길바랍니다.